새해 첫 두 주간에 걸린 승부(2013-01-06)‏‎

새해 첫 두 주간에 걸린 승부(2013-01-06)‏‎ 

이제 일간지의 1면에 흥미로운 기사가 실렸습니다새해의 결심이 시간이 갈수록 흐지부지 되는 이유를 뒷받침해주는 연구결과였습니다동부의 스크랜튼 대학이 지난 한해에 새해 결심을 정했던 20~80 주민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계획 수립 후에 주까지의 계획 지속률율은 75%, 둘째 주에는 71%,  후에는 64%, 6개월 후에는 46% 급감했습니다새해 결심을 최종적으로 성공시킨 사람은 8% 불과했습니다여기에는 연령층마다 현격한 차이를 나타냈습니다. 20대는 39%, 50 14%였습니다젊을수록 새해 결심을 성공시킬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이번 실험을 통하여 연구팀이 얻은 결론은 많은 사람들이 새해에 희망찬 마음으로 계획을 수립하지만계획을 세운 동기 부여가 고갈되는 시점을 보여주고 있으며계획 실천 의지가 최고조에 달하는  2주간 동안 빠짐없이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동감이 가는 내용입니다우리도 새해 기도제목을 세우고 원대한 포부를 가지지만 계획으로 끝날 때가 있고서너 실행하다가 원점으로 돌아가는 경우를 많이 경험합니다그렇다고 새해 결심이나 계획은 그런 것이라고 치부해 버릴 수도 없습니다나의 미래가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어떠한 방법으로 도전하면 좋을까 우리의 고민입니다.

   사실 새해의 계획을 성공시킨다는 것은 기적에 가까울 만큼 어려운 일입니다그럼에도 쉽게 이룰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하나님의 지혜와 힘을 공급받는 것입니다우리가 신년특별기도회를 하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하나님이 세우게 하신 계획을 기도하여 하나님과의 관계를 가까이 하면 하나님이 힘과 능력을 주시기 때문에 어떠한 계획이든 쉽게 성공시킬 수가 있습니다비록 10일간의 특별기도이지만 꾸준히 참석하면 누구나 가능하게 됩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우리 교회의 모든 식구들이 철저하게 영적인 자기 관리로 자신의 마음을 통제하는 일에 정성을 쏟았으면 좋겠습니다무슨 일이든지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습니다어려우면 어려울수록 극복하고 이겨내면 기쁨은 크고 값지게 됩니다기도하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교회에서 기도의 시간을 만들고 무임 탑승이라고 해서 엎드리면서 훈련 받으면 성령의 인도를 받아 승리하게 됩니다기도로 무장하여 내가 기대하는 것을 뛰어넘는 일들이 여기저기서 일어나는 축복을 누리는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첫 두 주간에 걸린 승부(2013-01-01)

 새해 첫 두 주간에 걸린 승부(2013-01-01)

새해 첫 두 주간에 걸린 승부(2013-01-01)

어제 모 일간지의 1면에 흥미로운 기사가 실렸습니다. 새해의 결심이 시간이 갈수록 흐지부지 되는 이유를 뒷받침해주는 연구결과였습니다. 동부의 스크랜튼 대학이 지난 한해에 새해 결심을 정했던 20~80대 주민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계획 수립 후에 첫 주까지의 계획 지속률율은 75%, 둘째 주에는 71%, 한 달 후에는 64%, 6개월 후에는 46%로 급감했습니다. 새해 결심을 최종적으로 성공시킨 사람은8%에 불과했습니다. 여기에는 연령층마다 현격한 차이를 나타냈습니다. 20대는 39%, 5014%였습니다. 젊을수록 새해 결심을 성공시킬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이번 실험을 통하여 연구팀이 얻은 결론은 많은 사람들이 새해에 희망찬 마음으로 계획을 수립하지만, 계획을 세운 동기 부여가 고갈되는 시점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계획 실천 의지가 최고조에 달하는 첫2주간 동안 빠짐없이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동감이 가는 내용입니다. 우리도 새해 기도제목을 세우고 원대한 포부를 가지지만 계획으로 끝날 때가 있고, 서너 번 실행하다가 원점으로 돌아가는 경우를 많이 경험합니다. 그렇다고 새해 결심이나 계획은 늘 그런 것이라고 치부해 버릴 수도 없습니다. 나의 미래가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어떠한 방법으로 도전하면 좋을까 우리의 고민입니다.

   사실 새해의 계획을 성공시킨다는 것은 기적에 가까울 만큼 어려운 일입니다. 그럼에도 쉽게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하나님의 지혜와 힘을 공급받는 것입니다. 우리가 신년특별기도회를 하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하나님이 세우게 하신 계획을 기도하여 하나님과의 관계를 가까이 하면 하나님이 힘과 능력을 주시기 때문에 어떠한 계획이든 쉽게 성공시킬 수가 있습니다. 비록 10일간의 특별기도이지만 꾸준히 참석하면 누구나 가능하게 됩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우리 교회의 모든 식구들이 철저하게 영적인 자기 관리로 자신의 마음을 통제하는 일에 정성을 쏟았으면 좋겠습니다. 무슨 일이든지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극복하고 이겨내면 그 기쁨은 더 크고 값지게 됩니다. 기도하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교회에서 기도의 시간을 만들고 무임 탑승이라고 해서 엎드리면서 훈련 받으면 성령의 인도를 받아 승리하게 됩니다.기도로 무장하여 내가 기대하는 것을 뛰어넘는 일들이 여기저기서 일어나는 축복을 누리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